Foodcerti

상단메뉴

국내뉴스

푸드 넘어 패션ㆍ뷰티까지… 대세는 ‘비건’
작성자 관리자 분류 비건
조회 97

분야 산업 보도매체 남도일보 보도일 2020-01-12

  • 최근 환경·동물 보호에 앞장서는 에코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비건푸드와 패션이 덩달아 인기임
  • 12일,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비건 식품의 판매율은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증가하였음
  • 롯데마트는  PB상품 최초로 ‘한국 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은 순식물성 ‘해빗(Haveat) 건강한 마요'를 출시했으며,
  • 이외에도 패션업체들은 윤리적 소비와 친환경 소재 제품을 연계해 20~30대 젊은 소비층의 이목을 끌고있음
  • 유통업계 관계자는 “채식주의 이슈가 꾸준히 대두되고 채식인구도 늘면서 관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엄격하진 않더라도 채식 섭취를 늘리려는 이들이 많아져 관련 시장의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힘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wikim세계김치연구소
nts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주소 검색

우편번호 주소